지원 프로그램

공부방 아이들을 위한 CJ의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나눕니다

인성학교가 힐링학교가 되었습니다.
# 부산 국제영화제를 통해 영화의 도시로 거듭난 부산^^# 시원한 파도가 치는 오륙도에서 찰칵~~~교사인성학교에 가서 힐링학교를 다녀온 기분입니다.바다를 접할 수 없는 대전에 살고 있는사람들은 바다를 보는것만으로 힐링이 됩니다.숙소안에서 마음껏 바다를 누릴 수 있었고, 교육 중간 쉬는시간마다 바다를 보러 나갔었던 기억이 추억으로 남아 지금도 나도 모르게 미소를 짓곤합니다.10여년간 센터를 운영하면서 나도 모르게 쌓였던 피로들을 한방에 날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 해 주신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앞으로 10여년간 파이팅 할 수 있는 힘을 얻고 현장에서 열심으로 아이들을 섬기겠습니다.
인성학교가 힐링학교가 되었습니다.
CJ도너스캠프 교사 인성학교를 다녀와서...
교사 인성학교를 기대반 설렘반으로 다녀왔다.서울은 겨울이오는 것 같은데 기차에서 내린 부산은 가을이 한창이었다.전국각지에서 모여든 지역아동센터 복지사들의 얼굴을 대하면서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었다.알차게 준비된 프로그램속으로 빠져들었다.그림감상을 하면서 해설을 들으면서 현장에서연주하는 음악을 들으며 쉼을 얻고 앞으로의사업제안과 꿈지기로서 아이들의 꿈을 발굴해내고 지켜주고 펼치도록 구상하 보는 시간들이 내안에 켜켜이 쌓이는 느낌이다.참 잘 준비했구나!마음뭉클한 시간을 보내고 현장에 오니 마음이 새롭습니다이런 시간들을 마련해 주신 도너스캠프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감사합니다나눔플러스지역아동센터 최명숙 드림
CJ도너스캠프 교사 인성학교를 다녀와서...
교사의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참여
2015년에 이어 두번째로 교사인성학교에 참여하였다.기대를 안고 신청한 후 선정의 결과를 긍정적으로 기다려 결국 참여하게 되었다.전국 각지역에서 참여한 같은 지역아동센터종사자들과 함께 썪여 조에 편성되어 참여하였다.인사말과 함께 지역아동센터의 프로그램을 한 내용이 소개되었다.2018년도의 사업설명회를 설명하고 수준높은 힐링음악회를 감상하고 첫째날의 일정을 마쳤다.저녁식사 후 부산의 랜드마크인 해운대바닷가를 산책하며 모처럼의 힐링시간을 가졌다.이튿날 테이블마다 1명씩의 멘토들과 함께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 등 평소 생각을 잘 하지않는 자신의 내면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아쉽지만 다음날의 일정이있어 멘토들과의 프로그램까지만을 마치고급하게 귀가하였다.CJ도너스캠프와 함께하는 힐링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것 같아 참여한 모든 종사자들이 좋아하는 것으로 생각하며 차 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하는 바라면서 CJ도너스캠프와 중앙지원단에 감사를 보낸다.
교사의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참여
교사인성학교
사랑합니다~ 교사인성학교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2박3일 동안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는 과정 가운데 모처럼 힐링의 시간이 되었습니다.여러 지역의 선생님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강점을 이끌어내는 시간들....미술작품과 함께하는 음악감상 시간을 정말 좋은시간이었습니다. 미술작품을 설명해 주시는 큐레이터님의 목소리는 매우 인상적이고 즐거운시간이었습니다~^^물론 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님도 매우 멋졌구요~~^^늘 아이들위주로 프로그램만 진행을 했는데 교사들의 시간도 필요함을 절실히 깨달은 바입니다~감사합니다. 지금도 아이들과 발표회준비로 분주한 가운데 감사편지를 전합니다. 아이들이 뭐하세요~? 하며 다가와 저의 글을 읽어내려갑니다~ ^^;;; 아이들에게만 쓰게 했던 감사편지 ..... 시설장님도 쓰시네요~? 신기하다는 표정을 짓는 모습에 한번더 웃음짓게 하네요~ 좋은시간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교사인성학교

감사편지가 도착했습니다.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