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미래의 주인공이 되는 아이들, 지금 아이들의 꿈을 만나보세요

외식업계의 가장 빛나는 별이 될래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외식업계의 가장 빛나는 별이 될래요

초롱초롱한 눈망울, 외식업계의 별을 꿈꾸는 인재들이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에 모였습니다.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는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호흡하고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소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소개

외식, 베이커리, 커피 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만18~24세 청년들이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연계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수료생 특전
  1. CJ푸드빌 인턴매니저(점포운영 직군, 월급제 정사원)로 채용 기회 * VIPS, 계절밥상,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직영점 / 점장 평가, 채용 면접 有
  2. 스타셰프와 국내 최고 요리 전문가 초빙, 교육 제공
  3.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른 730시간 교육, 자격증 취득 지원
  4. 교육비 전액 무료 / 훈련수당 지급 (월 20만원) * 월 80% 이상 출석시 훈련수당 지급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교육과정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교육과정
과정명 기간 교육 세부안내
외식과정(12명) / 베이커리과정(12명) / 커피과정(12명) 15일 (90시간) 예비학교

기초 이론, 실습 공동체의식 고취 프로그램

  • - 교육 직종 적성 여부 등 사전체험 기회 제공
  • - 훈련생 간 친밀감 조성
70일 (420시간) 직무교육 (전문교육)

외식과정 / 베이커리과정 / 커피과정

  • - 업의 이해 및 반복 실습을 통한 전문 분야 체득
역량교육 (Positive Self)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강점, 관계, 리더십 역량 강화

  • - 가능성과 강점에 집중하는 인재상 함양
20일 (160시간) 현장실습

점포운영 시뮬레이션

  • - 실제 점포환경에서 운영능력 제고
10일 (60시간) 연수교육

현장실습 연수 최종 실무 평가

  • - 현장실습 후 개인별 보충 교육을 통한 직무 완벽 체득
(별도) 특화교육

동아리활동, 캠프, 자격증 취득, 대회 참가

  • - 사회적응력 향상

국내 최고 외식전문가와 스타셰프를 초빙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과정은 외식업에 대한 이론과 동시에 실제 매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 업무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강의실도 매장 현장과 동일하게 세팅 되어 있습니다. 외식과정, 베이커리과정, 커피과정 총 3개 부문으로 모집과 교육이 진행되며, 이를 수료한 교육생은 현장실습을 거쳐 CJ푸드빌 직영점포 운영직군으로 채용됩니다.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자세히 알아보기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예비학교 개강.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예비학교 개강

5월 11일 목요일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예비학교가 개강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1기 교육생 36명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을 준비를 성실히 하겠다고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예비학교 강사진 소개
  • 양정수 / 외식과정 : 서울전문학교, 서정대학교 겸임교수 <채소메뉴얼> 등 요리에 관한 책 집필 조리기능장
  • 김영기 / 베이커리과정 : CJ제빵훈련원 4기 출신 CJ푸드빌 상생아카데미 베이커리 창업과정 강사로 활동
  • 성지현 / 커피과정 :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커피마스터 CJ푸드빌 아카데미 강사

교육생들을 위해 셰프계의 드림팀이 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교육생들을 위해 셰프계의 드림팀이 떴다

셰프특강 현장스케치 동영상 보기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심사위원 김훈이 셰프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미녀 파티쉐 유민주 그리고 카페 드 마티네 바리스타 김태훈까지

TV에서만 보던 유명 셰프들이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교육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특강에 나섰습니다. 꿈과 행복, 자신감에 대해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김훈이 셰프 / 외식 과정 - 뉴욕 맨하튼 한식당 ‘단지’, ‘한잔’ 운영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2 심사위원
“요리할 때 행복해야 합니다” 요리를 통해 행복을 줄 수 있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은 분명 찾아옵니다. 그 순간이 오면, '2주 후에 포기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버티고 이겨내세요.
김훈이 셰프 인터뷰 동영상 보기
유민주 파티쉐 / 베이커리 과정 - 이태원 '글래머러스펭귄' 운영
“창의적인 생각하는 파티쉐가 되길” 자신이 맛있다고 생각하는 레시피가 맛있는 레시피라는 생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스스로를 믿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서양 문화인 디저트를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영어 공부는 꼭 필요한 부분이에요. 해외 파티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창의로운 생각을 하는 파티쉐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김태훈 바리스타 / 커피 과정 - AK Plaza 외식사업부 슈퍼바이저 '카페 드 마티네' 바리스타
“자신만의 커피 지향점을 찾아라” 바리스타는 자신만의 섬세한 감각을 쌓는 것이 중요해요. '맛은 경험이다'라는 말처럼 충분한 경험을 쌓고 자신만이 추구하는 커피 지향점을 찾으세요. 같이 교육받는 친구들과 미래의 경쟁자이자 좋은 동료가 되길 응원합니다!
스타셰프 인터뷰 자세히 보기
오세윤 교육생(24) / 외식 과정
“유명한 스타 셰프를 처음 뵙고 많이 떨렸다.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 털털한 ‘한국 아저씨 같은 느낌’의 김훈이 셰프님 이야기가 더 재미있고 편하게 다가왔다.”
홍예은 교육생 (18) / 외식 과정
“현실적인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외식 분야 전문가로서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힘든 상황을 극복해야 할 때 도움이 되는 팁을 얻을 수 있었다.”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프로필 사진 촬영.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프로필 사진 촬영

평소에는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지만 카메라 앞에서면 모델 포즈가 절로 나오는 교육생들 덕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프로필 사진 촬영 현장.

CJ푸드빌에 입사하면 가장 먼저 하는 사원증 만들기, 이때 사용할 프로필 사진 촬영을 동기들과 함께 하며 한껏 자신감과 소속감이 높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상시에는 왈가닥한 성격인데 프로필 사진을 찍을 때는 전혀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았어요."

처음으로 찍어본 프로필 사진. 교육생들은 꿈을 향해 첫발을 내디뎠다는 사실을 실감합니다.

요리아카데미 교육생 인터뷰 동영상 보기

꿈키움의 첫 단추, 입학식 풍경.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꿈키움의 첫 단추, 입학식 풍경

CJ푸드빌 임원진 분들과 하이파이브도 하고 포즈도 취하고. 이런 입학식을 또 어디서 만날 수 있을까요?

외식업계의 미래를 향한 첫 단추,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입학식’ 풍경은 설렘과 환희로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외식, 베이커리, 커피 과정을 마스터하고 외식업계의 프로로 성장할 친구들의 밝은 미래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교육기간 잘 견뎌내었으면 좋겠고, 각자 인턴매니저가 되어서도 연락 주고 받았으면 좋겠어”

  • 외식과정
  • 커피과정
  • 베이커리과정

CJ꿈키움 요리아카데미 1기 교육생들의 꿈은 현재진행형. 외식업의 부푼 꿈을 열정으로 키워나갈 교육생들의 성장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 type="text/java"> // 레이어팝업 띄우기 $('.btnMovie').on('click', function(e) { e.preventDefault(); var target = $(this).attr('href'); $(target).fadeIn(); }); $('.btn-layerClose').on('click', function(e) { e.preventDefault(); $('.layer-wrap').fadeOut(); if($(this).attr('class') == 'btn-layerClose btn-videoClose') { var index = $(this).index('.btn-videoClose'); $('iframe:eq(' + index + ')')[0].contentWindow.postMessage('{"event":"command","func":"stopVideo","ar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