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지원프로그램 [특식제공]추석 명절 음식을 만들어드려요.

또 한 번 감동의 시간이었습니다!

교육내용

참여아동 감사편지4학년 아동 감사편지산적 만드는 과정9월11일 "9월 추석음식을 만들어요"프로그램을 진행할 후원물품이 도착되었습니다. 많은 양이 왔는데 점심시간이어서 종사자들이 외부에 나간 상황이었습니다.

 물품 하나하나 확인하고 납품서에 체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도너스캠프 담당자로부터 물품을  다 받았는지 확인전화가 와서 다 받았다고 전하였습니다.

 드디어 14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날!

 오후가 되어 물품을 꺼내는 순간  산적에 들어갈 단무지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당황하여 납품서를 보니 단무지에는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희 기관의 실수였지만 도너스캠프에 알려드리고자 전화를 드렸습니다. 잠시 후 누락 물품을 배송해드리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단무지가 들어가야 더 맛이 있으므로 배송을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구입하여 진행해도 되는데 신속한 연락으로 배송해 주시는 모습이 감동이었습니다. 이런 모습이 저희 센터현장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느끼며 저 자신이 부끄러웠고 새롭게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김경아님과 이미선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4일, 아동들에게 미리 과제를 내어 준 추석명절에 대하여 조사한 내용을 2명의 아동이 발표를 하고, 임직원분들과 대학생 봉사단이 아동들과 산적재료를 만들면서 재미난 대화의 꽃을 피웠습니다. 아동들은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8월에 입소한 2명의 다문화 가정 아동들은 처음 해보는 우리음식이 신기한듯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기름에 지지는 일은 위험하여 봉사자들이 하셨고 아동들과 놀이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임직원분들의 직업을 통하여 아동들에게 직업탐구를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학생 봉사자들의 전공을 통하여 아동들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항상 저희 지역아동센터에 감동을 전해주시며 사회복지의 올바른 길을 보여주시는 CJ도너스캠프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동들은 고소한 전과 불고기,여러가지 간식으로 행복한 추석을 맞이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고 쉼이 있는 추석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