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프로그램

공부방 아이들을 위한 CJ의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나눕니다

설날음식과 우리놀이로 풍성한 날이었습니다
요리사로 변신하여 우리음식 만드는 시간......아이들은 전문가 답게 CJ임직원분들과 우리명절음식을 만들어 갔다열심, 또 열심히요리후 제기차기, 비석치기, 윷놀이, 딱지치기놀이로 센터가 들썩들썩했다땀을 뻘뻘 흘리며 노는 아이들틈에서 CJ임직원분들이 더 신난것 같다.이제 먹을 시간이다내가 만든 요리를 찾느라 아이들이 분주했다.먹고 또 먹으면서 엄지를 들어보인다. 맛있고 풍성한 우리설을 느끼는날이었다.그리고 아이들은만든요리를 도시락에 담아서 들고 행복한 귀가길에 올랐다.CJ도너스캠프에 우리아이들을 대표하여 다시 감사드립니다.
설날음식과 우리놀이로 풍성한 날이었습니다
웃음가득 명절음식만들기
안녕하세요.전남 지역 동광양평화지역아동센터 입니다.저희는 센터는 33명의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가정 가족구성원이 함께 웃고, 배우며 자라나는북적북적한 센터입니다.여러가족 구성원이있으며, 핵가족화 되다보니 명절이라고 해도 서로 핸드폰만 보고 있다거나 특별히 명절이란 의미 보다는 휴일이라는 의미가 더욱 강한 가족 구성원 아이들 입니다.이 아이들에게 cj명절음식을 만들게 되었다고 했을때 엄청난 환호성이있었으며, '전년도 아이들과 꼭 다시 한번 더!! 명절음식을 만들어 보자~' 라고 했던 약속도 지킬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택배는 총 3번이 왔는데 아이들이 택배를 어찌나 반기던지 "1월17일 금요일"을 엄청 기다리며, 센터에 도착했을때 택배가 잘 있는지 돌아가며 확인했으며, 빨리 돌아오지 않는 그날을 기다렸습니다.두둥~ 드디어 2020년 1월17일 아이들이 기다리던 그 날 입니다.4분의 CJ 임직원분들이 도착해서 아이들과 손을 흔들려 인사를 했으며, 센터장님과 생활복지사 선생님들과 인사를 한 후 공부방 소개와 주위사항을 교육받았습니다.그 후 임직원분께서 각자 역할분담을 하시고, 물품을 확인 후 의견을 조율하셨습니다.아이들과 명절음식만들기,명절전통놀이 중 무엇을 먼저 하고 싶은지 의견을 물어보았으며, 놀이를 1순위로 택한 아이들과 윷놀이,비석치기,제기차기,딱지치기를 하면서 아이들과 친해지면서 이름 물어보았으며, 이름으로 아이들을 불러주셨습니다.멋있는 정장을 입고 오신 임직원분께서 본인도 광주지역 아동센터를 다녔다고 이야기 해주셨으며, 더 신나고 재미있게 열정적으로 아이들과 놀이에 참여하셨습니다.그 후 아이들과 " K-푸드 명절밥상만들기"를 위해 새해에는 어떤 음식을 먹는지, 세계의 새해음식, 우리나라의 새해 음식들을 무엇이 있는지 퀴즈를 통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함께 만들 오늘의 새해 음식 메뉴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떡만두국, 산적꼬치,동그랑땡,김치전,해물파전,돼비갈비찜)신나게 놀고 배가 출출해진 아이들과 명절음식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후다닥!!! 테이블세팅, 앞치마,위생장갑 착용 , 재료준비를 했습니다.그 다음 산적꼬치 팀, 해물파전,김치전 팀, 모듬잡채팀, 동그랑땡 팀 4조로 나누어 요리활동을 했습니다.임직원분들께서는 불편한 자리에서도 허리 한번 펴지 못하고 마지막까지 열심히 만들고 아이들은 따뜻하게 준비 된 음식을 만들어 지는 족족 입속으로 넣어서 맛을 보았습니다.마지막 전 뒤집기 아이들이 즐거워 하며 임직원분의 묘기를 응원하고 있습니다.뒷 정리를 하고 아이들과 배식을 하고 맛있는 한끼를 먹었습니다.오늘 함께 해주신 임직원분들께 마지막까지 뒷정리를 도와주시고, 아이들과 한 상에서 맛있게 저녁을 한끼 먹으면서 아이들이 하는 이야기에 귀기울려주시고 한명씩 아이들을 이름으로 부르고 대화해주셔서 감사합니다.또 이 프로젝프진행과 선정해주시고 참여해주신 임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아이들에게 오늘 직접 포장을 오픈하며 보았던 브랜드 로고를 보면서 한번씩 오늘 있었던 일들을 기억하고 즐거워 할 아이들입니다.가끔씩 들려오는 아이들의 기억을 전해 드릴 수 없어 그 감사함을 다 전할 수 없지만, 급식장을 보고 왔을 때 아이들이 했던 이야기 입니다. "어~ 나 이거 아는데, 우리 이거 가지고 만들기 했잖아요" 아이들은 그때의 즐거움과 배부름을 기억하고 저희에게 이야기 해주었습니다.그리고 집으로 포장해서 보낸 음식을 받아보신 부모님께서 "푸짐한 한상 감사드립니다. " 라는 인사도 하셨습니다. 많은분들이 만들어주신 이 프로젝트가 한 아이와 가정이 배부르고 행복했습니다.그리고 아직 어린 아이들이 오늘 먹었던 떡국 한 그릇을 먹고 "진짜 한살이 더 많아진 기분이에요" 라고 표현했습니다.아이들의 성장에 큰 추억을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웃음가득 명절음식만들기
설날 음식! 모두 함께 즐겁게 만들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기다리던 설날 음식 만들기에 선정이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모두들 앞치마를 두르고 아동들과 임직원 봉사자분들이 함께 설날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였습니다. 아동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만 골라 끼워서 웃음이 났고 모양도 삐둘삐둘 조금 이상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해물파전이랑 김치전 만들기도 너무 쉬웠고 사골곰탕에 끓인 떡만두국에 계란, 쇠고기, 파, 김 등 고명을 예쁘게 올리니 정말 설날 같았습니다. 아동들이 제기차기를 잘 하지 못했는데 임직원 봉사자님들과 편을 갈라 시합을 하며 정말 센터가 떠나갈듯한 응원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식재료들이 모두 신선하고 너무나 세심하게 골고루 잘 준비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고 양도 너무 넉넉해서 마음이 절로 훈훈했습니다. 임직원 봉사자님들도 너무나 친절하시고 아동들과의 대화에 귀기울여 주셔서 아동들이 잘 따랐습니다. 만든 음식들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들고 가는 아동들의 얼굴은 행복하고 힘차게 느껴졌습니다. 좋은 식재료를 지원해 주신 CJ도너스 캠프 관계자 분들과 귀한 시간을 내어 주신 임직원 봉자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설날 음식! 모두 함께 즐겁게 만들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샤론이들과 함께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샤론지역아동센터 입니다.지원해주신 명절 음식으로 CJ임직원 분들과 아이들이 맛이있는떡국, 잡채, 갈비찜, 산적, 동그랑땡, 김치전, 해물파전 등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또한, 임직원 분들과 함께 딱지치기, 제기차기, 비석치기를 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아이들에게 귀한 시간 내주신 것과, 좋은 추억을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감사드립니다.
샤론이들과 함께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편지가 도착했습니다.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