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지원프로그램 [특식제공] CJ임직원과 추석 음식 만들어요!

CJ삼촌들 덕분에 색다른 한가위 추억을 만들었어요!

교육내용

“CJ 삼촌들과 함께 센터에서 추석 요리를 만드는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저희가 직접 만든 추석 요리를 가족과 함께 나눠 먹으니 기쁨도 두배가 되었어요.”아이들이 완자전을 만들고 있는 모습

이번 추석맞이 명절음식나눔 요리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저마다 매우 만족하였으며, 매우 즐거운 활동이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해물 완자전에 직접 달걀과 밀가루를 입혀서 구워 내 보는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였습니다. 계란과 밀가루를 이용한 활동이 촉감이 좋았다고 하며, 재미있다고 합니다. CJ 삼촌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보아 더욱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고 하며 먹고 남은 요리는 집에 가져가서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고 합니다. 가족들도 매우 만족하였다고 하며, 평소에는 이런 명절음식을 잘 접하지 못하는데, 이번에는 CJ 덕분에 풍족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잡채와 과일냉채를 만들고 있는 모습아이들이 잡채를 만들고 있는 모습아이들이 떡갈비를 만들고 있는 모습초등 고학년 및 중등부 아이들은 떡갈비 굽기와 잡채, 과일 냉채 만들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기름이 튈까봐 겁이 났지만 CJ 삼촌들과 함께 직접 떡갈비를 구워보는 활동을 하여 냉동되었던 떡갈비가 해동이 되는 과정이 매우 신기했다고 합니다. 잡채요리와 과일 냉채 만들기에서는 직접 야채를 썰어보는 활동이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단순한 요리활동이 아닌 추석 요리를 만드는 것이다 보니 아이들은 더 들뜨고 재미있게 활동하였습니다. 떡만둣국도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 더욱 더 맛있게 느껴졌다고 합니다.

간식시간에 먹은 식혜와 약과도 맛있다고 하며, 만족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평소에는 먹기 힘든 고유 음식으로 맛도 건강도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아이들이 고사리와 같은 손으로 직접 만든 떡갈비와 해물완자전은 포장하여 집으로 가져가서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맛있었다고 하면서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합니다!

추석을 앞두고 우리 아이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절음식나눔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감도 향상되었고, 이번 추석에는 뜻깊은 추억을 안고 더욱더 즐거운 명절을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손o이 아동의 감사편지문o빈 아동의 감사편지이o윤 아동의 감사편지김o양 아동의 감사편지

cj임직원분들과 아동들이 만든 요리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