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교육내용

올 캠프장소가 서울이라고 하니 아이들의 반응 서울어디로 가는데요~
옆에 있어서 잘모르고 있는 서울의 역사를 알아보러 고고씽
첫번째 사전모임에서 조모임을 갖고 팀규칙도 정하고 준비물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다
두번째 사전모임에는 조별로 서울의 광화문 다녀오기 버스노선을 알아와서 조별로 조금씩 다르게 이동하여
서울시티투어버스 타는장소까지 다녀오기 미션수행 모든조원이 무사히 마치고 귀가함

아침일찍 조별로 서울로 출발 ~ 처음도착지는 경복궁
비가와서 고생을 했지만 경복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다.
사진미션을 수행하느라 비가와도 열심인 아이들~ 다음은 통인시장까지 찾아가서 엽전을 활용하여 도시락을 다양하게 채워보는 미션과 먹는 즐거움까지 함게 느끼는 시간을 갖었다.
그다음장소로 이동은 서울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국립박물관에 가서 조선시대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장소인 창덕궁,창경궁으로 이동 길이 많이 막혀서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다.  숙소로 들어와서 미니운동회도하고 간식을 먹으며 숨가쁜 하루를 마무리했다

다행히 아픈친구들이 없이 둘째날의 미션이 시작
경교장-경찰박물관-서울시립박물관-서대문형무소로 이동하며 서울의 근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다.
어린친구들은 경찰박물관이 좋았다고 이야기하고 조금 큰친구들은 서대문형무소를 보고 가슴이 아팠다고 이야기하며
지나온 우리의 역사를 알아보고 느끼는 시간을 갖은다음 숙소로 돌아와 이틀동안 보고 느낀점을 PPT로 발표하는시간을 갖었다.
늦은저녁 숙소에 가까운 남산타워의 야경을 보러 아이들과 다녀왔다. 서울의 야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마지막날 도너스캠프에 감사편지도 쓰고 짐을싸서 남산타워로 출발~
어제본 서울과는 조금다르지만 한번도 와보지못한 친구들은 와~~하며 전망대에서 서울을 한눈에 보는시간을 갖고
남산돈까스를 먹고 2박3일 캠프를 마무리했다

캠프사후평가회날  아이들과 이번캠프의 좋았던점과 배운것들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하고
팀별로 맛난간식을 먹으며 평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아이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녀온것이 기억에 많이 남고  서대문형무소와 경복궁,남산타워가 좋았다는 아이들이 많았다
아이들과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볼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감사편지
늘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도너스캠프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