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마음을 연주하는 나는야 플루트 연주자!!

교육내용

기초 플루트 이론과 악기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기

플루트 역사와 헤드와 전체의 악기를 조립하는 과정을 수업하고 악기 보관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본 음계의 손가락 잡는 법, 운지법과 텅깅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처음 악기를 접한 동규와 현수는 헤드 부분을 바로 소리를 낼 수 있어 전체 악기를 조립하여 기본 음 '라,시,도' 음정 소리 내는데 음악적 재능이 보이는 아이었습니다. 호수와 우헌이도 동규와 못지 않는 음정 소리를 내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더니 소리를 제법 잘 냈습니다. 재석이는 플루트를 계속 부니 머리가 아프다며 수업 시간을 줄여달라고 하여 잠시 쉬는 시간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호수와 우헌이의 연주하는 모습

음악적 재능이 특별한 호수와 우헌이가 친구들 앞에서 연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호수는 플루트 수업을 통해 자신감 향상과 동생들을 잘 돌보는 다정함과 협동성을 길러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우헌이는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진경이가 플루트 소리 내기를 어려워 할 때 마다 우헌이가 도와주곤 하였습니다.

CJ도너스캠프 후원자님의 후원으로 문산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음악학원을 전혀 다니지 않았던 아이들에게 귀한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아이들이 조금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호수는 앞으로 플루트를 전공하고 싶다고 합니다. 강사선생님께서도 음악적인 재능이 특별한 호수,동규,우헌이의 가을 음악회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클러스터 오케스트라와 플루트 협연을 출연시킨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매우 기뻐하며 좋아하였습니다. CJ도너스캠프 후원자님 아이들이 음악회에 출연할 수 있게 후원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학습 효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학습 효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됐습니다. 집중력이 약했던 0찬이 0경이는 이 수업을 통해서 학습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긍정적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문산지역아동센터의 새로운 모습으로 새단장된 깨끗한 장소에서 CJ도너스 캠프 후원으로 플루트 수업을 시작함에 있어 아이들도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11월 가을 음악회에 아이들이 오케스트라 협연에 출연하게 되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양재석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문산지역아동센터에 다니고 있는 양재석입니다. 이렇게 멋진 악기를 배우게 해주어서 정말로 고맙습니다. 할머니께 자랑도 하고 고모한테도 자랑했어요. 무엇이든  잘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텔레비전에서만 부는 악기인 줄 알았는데 우리 문산지역아동센터에서 배우게 해주어서 자랑스러웠어요. 공부도 열심히 하고 할머니 말도 잘 들으겠습니다. 7월 4일 양재석 올림


김호수

CJ도너스 캠프 후원자님 안녕하세요^^♡ 광주 북구에 있는 문산 초등학교와 문산지역아동센터에 다니는 김호수이라고 해요. 플루트는 무겁고 어려웠는데 친구들이 아동센터에 따라와서 제가 수업하는 플루트 연습 하는 걸 보고 목요일날 학교 반에서 다른 애들한테 내가 불렀던 플루트 말을 하면서 엄청 부러워했어요. 그래서 기분이 짱 좋았어요. 후원자님 고맙습니다.


김현경

CJ도너스 캠프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감사편지 쓰는데 갑자기 가슴이 떨려요 ㅋㅋ 후원자님 고맙습니다. 플루트 열심히 배웠어요. 특히 '이 몸이 새라면' 배우는데 소리도 예쁘구요 플룻으로 부니까 너무 예쁜 소리가 난다고 플룻 선생님이 칭찬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더 많이 많이 칭찬이 듣고 싶어서 열심히 쉬지 않고 연습했어요. 플룻 선생님께서 음악회 오케스트라 연주 때 출연할 수 있겠다고 하시면서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게 해주신데요. 저는 너무나 감격해서 소리를 질렀어요. 수업이 끝나서 선생님이 안 오신다고 시간내서 꼭 연습하라고 하셨어요. 플룻선생님께서 오셨으면 좋겠는데 저는 약속을 했어요. 연습 많이 한다고요. 후원자님께서 후원해주셔서 수업하신거라고 샘이 말하셨어요. 후원자님 CJ도너스 캠프 후원자님 사랑하고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김현경 올림 2018년 7월 4일


편지4

CJ도너스 캠프 후원자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에 살고 있고 아동센터를 다니고 있습니다. 플루트 악기를 처음 접해봤는데 너무 재미있고 신났습니다. 힘들 때도 있았는데 더 신나고 재미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아동센터 친구들하고 악기를 불면서 더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생활하는데 신나게 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CJ 도너스 캠프 후원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