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교육내용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무지개 친구들이 설레는 발걸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겨울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모든 것들이 신기하고 설레던 그 순간...

제주도의 역사문화를 통해 우리 나라의 소중함을 알고

몸과 마음으로 직접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여행 첫날!

무지개친구들이 제주도에서 처음 찾아간 곳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이었습니다.

이곳은 제주의 역사부터 제주의 모든 것, 의식주 등을 볼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저녁식사로 제주토속한정식을 먹으며 첫 번째 제주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여행 둘째날!

처음으로 방문한곳은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인 카멜리아힐이었습니다.

무지개친구들이 방문한 날은 다양한 동백꽃뿐만 아니라

눈으로 덮혀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포토존이 있는 카멜리아힐은 특히나 여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였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다음으로는 제주국제평화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제주국제평화센터는 제주도가 평화를 실천하게 된 역사적 배경과 평화 실천사업,

미래에 대한 비전을 특수기법을 이용하여 전기한 곳이었습니다.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맛있는 점심식사 후 바다 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는 용머리해안을 다녀왔습니다.

겉으로 보면 평범하지만 좁을 통로를 따라 바닷가로 내려가면 수천 만 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 암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숙소로 돌아가기 전 협재해안을 들렀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는 마치 그림을 그린 것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날씨는 추웠지만 아름다운 바다를 보고 그냥 돌아갈 수 없어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멋진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왔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여행 마지막날!

워터서커스 공연을 보며 제주의 마지막 날을 시작하였습니다.

대형 분수쇼와 다이빙쇼가 함께하는 워터서커스는 말 그대로

화려하고 신기한 공연이었습니다,

러시아 워터 무용수들과 중국의 서커스 기예단의 멋진 무대는

잊을 수 없는 순간이었습니다.

공연단들 뒤로 흐르는 물줄기와 줄 하나로 아름다운 표현과 볼거리가 풍성한

서커스를 선보이며 수많은 사람들이 나와 공연을 하는 것처럼 압도를 당했습니다.

마지막 공연은 다이빙 공연!

높은 다이빙대에 올라가 남녀가 신나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밑에 있는 물속으로 여러 다이빙 기술을 선보이며 점프를 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신기한 공연에 함께 박수를 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서커스단원들과 함께 포토타임을 즐기며

첫 번째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한울랜드!

한울랜드는 삼다도(三多島)라 불리는 제주의 바람과 돌 컨셉에 맞추어

'광물,화석&' 이라는 두가지 테마를 가진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와 관련한 체험장, 사계절 꽃동산 장미공원 등, 펜션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광물, 화석박물관, 연박물관을 관람하고

직접 연을 만들어보는 시간과 날려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무지개지역아동센터

다음으로는 해녀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해녀박물관은 제주해녀문화의 보존과 전승을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제주해녀들이 남긴 소중한 문화유산을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제주해녀의 역사를 감상하고 기억하며

박물관을 둘러볼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주해녀들의 생활모습, 바다 일터와 역사, 공동체,

해녀들의 생애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처음이고, 가보는 곳곳마다 아름답고 신기한 것들로 가득했던

'제주도 겨울캠프!'

아이들이 돌아오는 버스, 비행기 안에서

선생님, 다음 캠프도 제주도로 오면 안돼요~?’,

다음에는 23일보다 더 길게와요~’ 이야기 하는 아이들을 보며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준 것 같아 입가에 미소가 띄어졌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cj도너스캠프 후원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