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교육제안서

꿈을 꾸는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문화체험

[3박4일] 부산 아이들의 겨울왕국체험

프로그램 소개

방학에도 일상의 무료함에 갇힌 아동들을 위해 전 세계인이 찾는 상상의 나라, 나미나라 공화국(남이섬)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남이섬을 보고 느끼고 올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신나는 겨울 방학을 선물해주세요

 

본 프로그램의 취지

여행이란 지루해질 수 있는 일상을 탈피해 새로운 것들을 접함으로써 한 사람의 내면과 외면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며, 그 힘으로 인해 살아가면서 만날 수 있는 수많은 장벽들을 회피하지 않고 맞서 싸울 수 있게 도와주는 작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신토불이라는 사자성어를 기억하시나요?

한국인 해외 여행객이 2500만 명에 이르는 요즈음,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보다는 우리가 가지지 못한 것에 더 욕심을 내며 세계화라는 명목으로 다른 사람의 이목을 쫓아 밖으로만 나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따라서 본 센터에서는 해외여행의 관심을 국내로 돌려 아동과 함께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곳곳을 둘러보고 우리가 가진 것들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를 알고 성장하는 아동으로 자라게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리하여 올해 2월에는 CJ도너스캠프의 도움으로 대한민국 최대의 섬인 제주도를 방문하였고, 센터의 캠프를 통해 처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본 아동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 프로그램을 계획한 선생님 또한 큰 보람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 겨울에 이어 재밌는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아동자치회의 주제에서 눈사람을 만든다, 친구와 눈썰매를 탄다라는 안건이 있어 아동들의 순수함에 웃음 짓게 했지만, 부산에서는 눈을 보기 힘든 실정에 고민이 되었습니다. 눈 한번 구경하기 힘든 도시에 살고 있다보니, 펑펑 내리는 눈을 볼 수 있다는 자체가 아동들에게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행복인 모양입니다. 따라서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스키체험을 생각해보기도 하였으나, 저학년들이 많아 안전사고가 염려스러웠고, 따라서 눈을 볼 수도 있고 평소에 가기 힘든, 추운 지역을 여행해보자!’라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이번 일정에서 아동들이 가장 기대하는 남이섬 방문은 부산이라는 해변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곳이라 더욱 기대가 큽니다. 시끄러운 도시를 떠나 온전히 자연이 가득한 숲속을 걷는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고, TV로만 보던 명소에서 사진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만족할 만한 여행을 위해선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3요소가 충족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지요?

여행의 3요소 중 첫 번째, 볼거리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 한 해 120개국 약 120만 명이 찾는 남이섬입니다. 봄이면 꽃이 섬을 뒤덮고, 여름에는 녹음이 짙은 그늘을 만들고, 가을이면 낙엽이 양탄자처럼 깔리고 겨울이면 눈으로 가득한 세상이 되는 곳으로 일상에 지친 아동들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일 뿐만 아니라 산책로를 따라 새벽 산책을 하며 눈에 고픈(?) 아동들에게 재밌는 세상을 선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의 3요소 중 두 번째, 먹거리는 춘천이라면 생각나는 닭갈비와 막국수입니다. 닭요리는 많은 아동들이 다들 더 먹고 싶어서 아우성을 치는 메뉴입니다. 그런 아동들에게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춘천 현지에서 먹는 닭갈비와 막국수의 조합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의 3요소 중 세 번째, 남이섬 주변의 아침고요수목원,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소노문 단양 아쿠아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남이섬은 사계절 어느 때를 가더라도 보고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고 주위 명소들이 가까워 아동들에게 짧은 시간 많은 경험이 가능한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캠프장소를 남이섬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정원, 남이섬을 느끼고 올 수 있도록 든든한 CJ도너스캠프 후원자님들에게 도움을 청하려고 합니다. 멋진 추억과 새로움을 경험해보는 특별한 2019년 겨울을 아이들에게 선물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제주도 유리의성

제주도 유리의성


제주도 감귤박물관

제주도 감귤박물관


제주도 메이즈미로

제주도 메이즈미로

상세정보

기본내용

기본내용
참여인원 학생 25명 / 교사 2명
교육기간 2020-08-01~2020-08-30
교육횟수 총 5회

교육비내역

교육비내역
교통비 관광버스 1대 * 4일 1,000,000
숙박비 객실 2실 * 3일 * 110,000원 660,000
식사비 25명* 5식 * 6,000원 750,000
시설이용비 물놀이25명*17,000원 425,000
간식비 25명 * 6,600원 (3회) 165,000
합계 3,000,000

교육일정

교육일정


 

<캠프개요>

1) 운영주체 : 온천제일지역아동센터

2) 수행장소 : 남이섬, 춘천, 단양일대 / 엘리시안강촌, 단양대명콘도(숙소)

3) 수행방법 : 집단프로그램, 팀별탐방

4) 참여대상 : 온천제일아동

5) 프로그램시간 : 3박 4일


<사전 교육>


2020.02.03(월) : 아동 팀별 활동으로 여행지 탐색 1


2020.02.10(월) : 아동 팀별 활동으로 여행지 탐색 2


2020.02.17(월)   준비물 안내 / 팀별 활동으로 여행지 탐색한 내용 발표하기, 여행지 설명

                           / 아동 팀별 주의사항 안내 및 규칙 정하기, 안전교육


<사후 교육>

2020.02.27 여행 마지막 일정에 감상문 작성 및 느낀점 발표하기



강사소개


 

- 수행인원

선생님 2명 / 자원봉사 1명(자부담)


특이사항

여행자보험, 식대(교육비 제외 5식), 기타 프로그램비 및 자원봉사 1명의 비용은 자부담 하겠습니다.

  • 모금중
  • 모금완료
  • 감사편지
모금참여
212

모금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