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교육제안서

꿈을 꾸는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추천 마음튼튼

<<♬ Sing,Sing,Sing 신가마을 어린이 합창단>>

프로그램 소개

대부분의 아이들이 K-POP과 아이돌 댄스를 따라 할 때, 우리는 친구들과 창작동요를 부르고, 지역사회에 재능기부활동을 하면서 센터에 대한 자긍심과 아동 스스로 자존감이 향상되었습니다. 마을의 주인으로 친구들과 함께 합창을 하면서 희망을 노래하고 싶습니다.

<<Sing,Sing,Sing 신가마을 어린이 합창단>>

 

1.  도담지역아동센터를 소개합니다.

  저희 도담지역아동센터는 광주 신가동에 위치한 아주 작은 아이들의 공간입니다. 재개발이 확정되어 아이들이 하나 둘 떠나가고,  마을은 시골 동네처럼 할머니 할아버지와 아이들이 간간히 보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람이 많지 않은 동네에 2017년부터 아이들의 노랫소리가 울려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나가던 마을 사람들도 합창소리를 들으며 사람사는 동네 같다고 좋아하시고, 학교 친구들은 예쁜 합창복을 입고 작은 무대이지만 지역사회 봉사활동 다니는 친구들을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센터에서 함께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서 서로 돕고, 배려하면서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019년 1월 신가동 설마중행사 

=> 설마중 행사참여- 예쁜 한복을 입고 "까지 설날" 합창도하고, 마을 어르신께 세배도하고, 복돈도 받았어요~.*

 

2. 신가마을 어린이 합창단의 지원 필요성

 

   지금까지 합창을 지도해주시던 선생님께서 더 이상 우리를 가르쳐 줄 수 없다고 합니다.  어떡해 하면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고,  합창을 하면서 행복해 하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니,  합창단을 포기 하기엔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한 일인 것 같아 이 제안서를 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센터에서 하는 활동 중에 행복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고 서로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합창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사랑을 나누는 기쁨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울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Sing, Sing, Sing 신가마을 어린이합창단"의 기대효과

 

      ① 음악으로 자신의 마음을 긍정적으로 표현하며 자존감을 높인다.

      ② 지역문화 행사 및 자체 발표회를 통해 폭넓은 경험과 재능기부활동을 할 수 있다. 

      ③ 합창을 하므로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가져올 수 있다.

      ④ 또래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4. 신가마을 어린이합창단의 목표

 

    ① 지역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한 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② 선후배간의 협동심 키우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만든다.

    ③ 년 6회 이상의 지역사회봉사활동을 한다.

 

5. 바라는 마음.

    신가마을은 재개발로 이제 곧 사라집니다.  우리 아이들의 고향으로 어린시절의 추억과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초등학교때 마을에서 친구들과 함께 합창단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재능기부활동을 했던 기억을 떠올리고, 어른이 되서도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을 살피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2017년부터 많은 지역사회  재능기부활동을 했습니다. 2019년에도 신가동 골목에 아이들의 합창소리가 계속 울려터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센터에 오면 항상 말없이 한쪽에서 눈치만 보던 **이는 합창을 시작하면서 얼굴에 미소를 찾고,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었고, 모든 말에 가시가 돋쳐서 짜증과 불평이 많던 **이는 선생님도 놀랄정도의 맑은 소리로 노래를 하고, 친구랑 싸워서 말도하지 않고, 연습때는 손도 잡지 않던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가면 눈빛부터 달라지고, 밝은 얼굴로 노래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 모습을 계속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은 다른 제안서로 후원자님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이번에는 우리 아이들의 추억을 지켜주고 싶어서 이렇게 제안서를 작성합니다.  머지 않아 사라질 마을 이지만, 어린시절 친구들과 언니오빠와 함께 봉사활동을 다니던 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지원바랍니다.

 

6. 2018년 활동모습*.*

산정제논두렁합창

                                                   < 2018. 9 산정제 논두렁 행사참여 - 벼가 잘자라라고 노래를 해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