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뉴스

CJ도너스캠프의 최신 뉴스입니다

감성과 친환경을 동시에, ‘라주어 페인팅’ 인테리어!

  • 등록일

임직원 봉사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꿈을 꿔요 

 

이 글은 <CJ도너스캠프 대학생봉사단> 김예지님이 작성 및 촬영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나요? ‘주거환경’은 일상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우리는 생활의 질뿐 아니라 사고방식, 성격, 건강까지 주거환경에서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것은 개성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역아동센터와 같이 아이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은 인력, 예산 등 다양한 문제로 쾌적한 공간을 조성하는 데 한계가 있죠.

 
이런 상황을 돕기 위해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에서 대중, 소셜벤처와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Standing Together’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10월 23일 Standing Together의 손길이 닿은 곳, 혜심원에서 진행된 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건강한 공간, 라주어 페인팅

 
이번 활동은 할머니들께 일자리를,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주거환경을 선물하는 두 배로 뜻깊은 활동이었는데요.

 

CJ올리브네트웍스 STANDING TOGETHER 간판 

 

할머니들께서 직접 만든 팔찌와 반지로 ‘크라우드 펀딩’을 개최하고, 모금액으로 총 3곳의 지역아동센터·보육원의 주거환경을 개선했죠. 180명의 CJ임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을 방문해 장난감을 수리하고, 해충 방지를 위해 공간을 소독하고, ‘라주어 페인팅’으로 완전히 새로운 공간을 만들었는데요.

 
※라주어 페인팅이란?
여러 번의 붓질로 색을 겹쳐 입체감을 주는 기법으로 천연 재료를 사용해 아이들에게 건강한 생활공간을 만들어주는 페인팅.

 

라주어 페인팅 작업을 하는 모습1 

 

아이들이 공부하는 공간은 주황과 노랑을, 악기 연주 등 창의적 활동을 하는 공간은 파랑과 빨강을 사용해 특색을 살렸습니다. 또 해면으로 천연 색채를 도포해 벽면에 입체감을 주기도 했는데요. 아이들의 창의력이 라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붓이 아닌 해면으로 벽을 칠하는 새로운 기법에 CJ임직원들도 놀이처럼 봉사활동을 즐겼어요.

 

라주어 페인팅 작업을 하는 모습2 

 

저마다 구석구석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을 응원하는 마음을 채워나갔습니다. 몰라보게 달라진 공간! CJ임직원들의 얼굴에 웃음이 떠올랐죠.

 

 
  현장 미니 인터뷰

 

라주어 페인팅 봉사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의 단체사진 

 
Q. 활동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A. 그냥 페인트칠을 한다고 생각하고 왔거든요. 막상 와보니 지난 봉사활동에서 만났던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더라고요. 아이들이 제가 노력하는 만큼 새로운 공간에서 밝게 자랄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나원상님

 
Q. 바뀐 공간을 보니 어떠세요?
A. 원래 이 공간들은 수업, 악기 연습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간이에요. 예쁘게 변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거예요. 무엇보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다니 두 배로 기쁩니다.
-혜심원 방애영 부원장님


앞으로 더 많은 이웃들의 공간에 희망을 불어넣을 Standing Together! 여러분도 함께 응원하고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