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뉴스

CJ도너스캠프의 최신 뉴스입니다

축구 한 번 봤을 뿐인데 기부자가 되었다?

  • 등록일

 

기부캠페인 즐겁게 기부하자 (마일리지싸커) 

 

  

유튜브에서 방영된 tvN D의 예능 ‘마일리지싸커’를 아시나요? 전 축구선수인 이호, 김형일을 비롯해 방송인 알베르토, 유튜버 말왕, 가수 영재(B.A.P)와 유승우, 배우 이완 등 21명이 ‘FC도베르만’이라는 이름으로 마일리지싸커에 참여했습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마일리지싸커’는 축구를 하며 ‘마일리지’를 쌓는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마일리지는 바로 ‘기부금’입니다. 프로그램 출연자들이 전국의 여러 축구팀과 경기를 하며 기부금을 쌓죠. 패배해도 기부금을 쌓을 수 있지만 이기면 더 많은 기부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방송 조회수만큼 추가 기부금이 누적되는 것도 중요 포인트! 

 

마일리지싸커 이호선수 인터뷰 장면 

  

축구 경기를 뛰며 ‘즐겁게’ 기부하고, 방송을 조회하며 ‘쉽게’ 기부하는 예능 ‘마일리지싸커’. 궁금하다면, 이번 블로그를 놓치지 마세요!

 

 

 
  기부금은 누구에게?

 
‘마일리지싸커’의 FC도베르만과 시청자들이 함께 쌓은 기부금은 CJ도너스캠프가 응원하는 스포츠꿈나무들에게 전달됩니다. 2019 CJ도너스캠프 헬로지니어스의 박삼윤 장학생(축구)도 포함되어 있죠. 박삼윤 장학생은 또래 선수들과 비교했을 때 늦게 축구에 입문한 편이지만 뛰어난 재능과 성실함 덕분에 이미 굵직한 대회들에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롤모델로 손흥민 선수와 박지성 선수를 꼽으며 더운 날씨에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박삼윤 장학생. 지난 7월, CJ도너스캠프는 박삼윤 장학생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마일리지싸커’에 출연하는 ‘형’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축구도 해볼 수 있는 자리였죠.

 

창의학교TV 내일은 축구왕 영상 새창

’마일리지싸커’ 촬영장에서 ‘성덕’ 등극한 제2의 이강인
 

 ‘마일리지싸커’에서 만난 ‘형’들은 박삼윤 장학생을 이렇게 격려했습니다.

 

 삼윤아,
넘어지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 했으면 좋겠다!

 
-말왕(유튜버)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
자기에게 돌아오니까 열심히 해보자!
-이호(전 축구선수, 고알레 대표)

 

축구를 하면서부터, 가족들에게 자신이 부담을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다는 박삼윤 장학생. CJ도너스캠프 헬로니지어스 그리고 ‘마일리지싸커’를 만나면서 이제 축구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을 박삼윤 장학생을 CJ도너스캠프가 응원합니다!

 

 

 
  요즘 기부 트렌드는?

  

마일리지싸커 단체사진 

 

‘마일리지싸커’는 ‘기부 예능’입니다. 기부를 중심소재로 하되, 예능인 만큼 그 기부를 ‘재미있게’ 풀어가는 것이 핵심이죠. 출연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를 직접 하며 기부에 동참하고, 시청자는 그 예능을 조회하는 것만으로도 기부에 동참하는 방식.

 
이는 쉽고 즐겁게 기부한다는, 요즘의 기부 트렌드와도 맞물려 있습니다. tvN에서 방영됐던 ‘커피프렌즈’는 맛있는 요리를 먹은 뒤 자신이 원하는 만큼 기부금을 내는 설정으로 인기를 모았죠. 걸음 수만큼 기부되는 앱이 있는가 하면, CJ에서는 ONE포인트로도 아이들에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기부에 동참해보고 싶나요? 기부는 이제 특별한 사람의 특별한 선택이 아닙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의 작은 노력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CJ도너스캠프가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