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편지

나눔으로 커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교육내용

직업체험~~~

뭐해볼까? 어떤 직업이 좋을까?

키자니아 직업체험을 준비할 때는 이것 저것 많은 직업들을 체험하겠다고 계획을 하였으나 막상 키자니아에서는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웠습니다.

나름대로 계획들을 세웠으나 처음 와보는 키자니아는 생각보다 하고 싶은것도 많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몰라 여기 저기 둘러보기만 하였습니다.

사전 준비부터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나 막상 계획대로 잘 안되어 선생님들이 도움을 주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요령을 설명해주자 아이들은 그제서야 자신들이 뭘 해야하는지 아는것처럼 분주히 여기저기 다니며 자신들이 체험하고 싶은 직업을을 선택하였습니다.

아무리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몇번씩 설명을 해주어도 역시 경험의 중요성을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1. 초콜릿 공장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과 관련된 체험은 역시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서둘러 줄을 서며 자신들의 차례가 오기를 초조히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자신들의 차례가 돌아오자 체험을 진행하면서 초콜릿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체험을 마친 후 받은 초콜릿도 맛있게 먹으며 자신들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고 자랑하였습니다.

초콜릿 공장 체험 사진


2. 유제품 연구소

학교와 센터, 가정에서 수시로 먹는 우유와 관련된 체험으로 역시 아이들이 많이 몰리는 체험이었습니다.

주로 먹을 수 있는 체험들이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래도 우리 아이들은 사람들이 적은 곳을 잘 찾아서 수월하게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함께 다니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자신이 좋아하는 체험을 혼자서 선택하여 체험을 하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걱정스런 마음이 기우였음을 느꼈습니다.

유제품 연구소 체험 사진


3. 응급 의학과 체험

병원의 의사 체험으로 복강경수술실, 응급 의학 센터, 개복 수술실, 신생아실, 응급구조대 등 다양한 체험이 있었습니다.

여자친구들은 신생아실이나 응급구조대를 선호하였으며, 남자친구들은 응급 의학 센터와 응급구조대를 선호하였습니다.

응급구조대는 엠블런스 차를 타는 체험도 있어서 많은 아이들이 몰려 체험을 하지 못하여 아쉬워하였습니다.

체험담당 슈퍼바이저의 설명을 들으며 간단히 도구들도 만져보는 체험이었습니다.

응급의학과 체험 사진

4. 신문사

글쓰기를 좋아하는 친구는 신문사 체험을 선택하였습니다.

직접 슈퍼바이저와 함께 취재도 나가고 취재노트에 적은 내용을 가지고 컴퓨터로 기사도 작성하였습니다.

자신이 취재하고 작성한 내용이 신문으로 나오자 신기해하였으며 기념으로 가질 수 있어서 더욱 좋아하였습니다.

여러명이 함께 다니기도 하였는데 다행히 우리 친구는 혼자서 체험을 진행하여 더 자세히 설명을 듣고 밀착되어 체험을 진행하여 좋았습니다.

기자 체험 사진


5. 감사편지

생전처음 키자니아를 가서 너무 좋았음을 느낄 수 있는 편지입니다.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자신이 알지 못하던 직업들을 경험하며 또다른 꿈을 꿀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경제관념도 조금은 생기는것 같았고 아주 조금 철이 든것 같아보여 정말 기특하였습니다. ^^

감사편지

6. 감사편지

한번의 경험만으로는 너무 아쉽고 부족하여서 더 가보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편지입니다.

부모님들도 경제적인 부담으로 쉽게 가보지 못하였던 말로만 듣던 키자니아를 다녀와서 너무 행복해하였으며 앞으로 말 잘들을테니 한번더 가자고 조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키자니아 체험을 계기로 나이보다 생각이 조금 자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

감사편지1

7. 감사편지

라면을 좋아하고 요리를 좋아하는 친구의 감사편지입니다.

자다가도 라면이야기가 나오면 벌떡 일어날 정도로 라면을 좋아하여 이번 키지나아 체험도 제일먼저 라면 연구 센터를 체험하겠다고 하였으나, 막상 체험장에서는 뜻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다니며 먹거리 체험을 먼저 하였습니다.

시간 계산을 잘못하여 라면 연구 센터의 체험을 하지 못하여 너무 아쉬워하였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자신이 라면 체험을 하지 못하였으니 한번더 가야한다고 협박(?)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편지2

세상에는 다양한 아이들이 있듯이 참 너무나도 많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모든 직업들을 다 체험하고 알 수 없지만 이번 키지나아 체험을 통하여 아이들이 한단계 성장하고 자신들의 꿈을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CJ도너스캠프와 후원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